용과같이 극 메인스토리 제3장 공략

이번에 공략할 게임은 용과같이 극 메인스토리 제3장 공략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장에서는 보스전 시마노 후시토와 대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성회 본부
돌변한 니시키야마 아키라, 사와무라 유미의 행방불명, 동성회의 금고에서 100억이 뽑힌 동성회3대, 세라카츠의 죽음,
키류 카즈마는 카자마 신타로를 직접 만나서 사정을 듣기로 한다. 부하직원 신지의 도움으로 세라회장의 장례를 치르고 있는 도성회 본부로 간다.

장례식장에서 탈출할 때는 연속해서 싸움이 벌어지기 때문에 경험치를 쌓기가 쉽다.
능력 강화의 [마음 ‘심’]에서 「보스의 특정 상태일 때 △」의 초스타일의 극도 기술을 빨리 습득하면
보스전에 클리어하기가 어렵지 않다.

용과같이 극 메인스토리 제3장 공략 난투 장례식

1.신지를 만나라.

경비에게 들키지 않게 접수처로 이동합니다. 신지와 만나기 위해 뒷문으로 갑니다.

뒷문에서 기다리고 있는 신지와 합류하기 위해 장례식장에서 감시에 들키지 않게 조심히 이동합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미니맵을 보면서 경비의 시각이 부채표 모양에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있으므로
표시된 시각에 걸리지 않도록 참고하면서 진행하면 클리어하기 좋습니다.

만약 그 감시에 걸리게 되면 장례식장 밖(입구)으로 쫓겨나면서 입구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그러니 파란색 부채표 모양과 화살표 방향을 확인하면서 이동합니다.

접수처에 도착하면 본명을 속입니다. 접수처에 오면 방명록을 작성하게 되는데 가짜이름으로 속입니다.
[솔직하게 본명을 적는다]를 선택하게 되면 다시 입구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접수 담당자가 어느 조직 소속이냐고 물으면 [예전에 도지마조에 있었다]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카자마조다]를 선택하면 역시나 장례식장에서 쫓겨나고 입구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상장을 잃어버린 장례사와 대화합니다.
접수처에서 방명록을 작성하고 나면 장례식장 안으로 들어가는데 1층 우측에 서있는 장례사와 대화를 합니다.
대화인 즉 접수처 근처에서 상장을 잃어버렸으니 그것을 찾아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밖으로 나가서 상장을 찾아 줍니다. 접수처 뒷쪽에 바닥에서 반짝이고 있는 것을 조사합니다.
바로 상장인데 주으면 장례사가 와서 받아서 돌아갑니다.

장례사와 매니저의 대화를 듣는다.
장례식장으로 다시 들어와서 왼쪽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매니저와 장례사가 말다툼이 일어납니다.
말다툼을 하고 장례사는 다시 밖으로 나가는데 따라 가봅니다.

담배피고 있는 장례사와 대화
밖으로 뛰쳐나간 장례사와 대화를 하면 상장을 쓰레기통에 버렸다고 합니다.

장례집의 이야기를 듣는다
장례식 가게가 나가는 이벤트 후, 밖으로 나와 상장을 주운 곳에 가면 장례식 가게가 있으므로 말을 건넨다.

장례사가 버린 상장찾기
접수처 뒤편에 있는 쓰레기통에 있는 반짝이는 것을 조사하면 상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로 근처에 있는
쓰레기통을 조사하면 [휴대용 티슈]를 발견합니다.

2.오미연합의 남자와 대결

오른쪽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면 상장을 확인시키면 뒷문 통로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뒷문으로 가면 문 앞에 오미연합의 남자와 대결을 합니다.

오미연합의 남자 대결포인트
남자를 아무리 때려도 체력감소는 별로 없다. 배틀스타일에 따라서 남자를 쓰러뜨리는 것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불한당 스타일이면 근성반격을 할 수 있기때문에 데미지를 받더라도 공격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콤보 던지기 히트액션을 하면서 대결하면 쓰러뜨리기 쉽습니다.

남자의 체력이 60%정도 남으면 휴식을 취하는데 이때 노란색(파괴자 스타일)를 사용합니다.
파괴자 스타일의 초스타일 극한을 습득했으면 한번 노릴 수 있는 기술입니다.

-뒷문에서 기다리고 있는 신지와 만남
오미연합의 남자를 이기고 입구를 들어가게 되면 신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지에게 말을 걸면 카자마 신타로가 있는 방까지 안내해 줍니다.

2층으로 올라가다 보면 무기상이 있습니다. 무기상에게 방어구 [포목]를 구입해서 방어구로 장비해 둡니다.

-응접실에 걸려있는 역대 조장의 사진들를 살펴 봅니다. R3를 눌러서 모드가 변경되면 액자 근처로 가져 갑니다. 그러면 보기버튼이 활성화가 되니까 조사해 봅니다.

3.동성회조직원과 대결

역대 조장 5명의 사진을 모두 조사가 끝나면 카자마 신타로 형님이 들어 옵니다. 대화중에 카자마 신타로가 총에 맞고 동성회 조직원 5명이 갑자기 들이 닥치면서 배틀이 시작됩니다. 파괴자 스타일로 하고 쇼파를 이용하면 쉽게 클이어할 수 있습니다.

4.장례식장에서 탈출해라.

여기서부터는 탈출할 때까지 계속 배틀모드로 진행됩니다.
처음에는 정원에서 동성회 조직원 10명과 대결합니다.
주변에 있는 사물을 이용해서 공격하면 쉽습니다.

정원에 있는 조직원들을 전부 쓰러뜨리면 저택 안에서 새로운 동성회 조직원 9명이 습격합니다.
역시 주변의 물건으로 이용할 수 있으면 활용해서 처리합니다.

조직원 모두를 처리하면 저택 안에서 오른쪽 문이 열린 곳으로 나오면 히다카가 나타나고 배틀합니다.

히다카를 쓰러뜨리고 나가서 쭉 달려가면 작은 철문이 보이는데 거기로 들어가면 동성회 본부로 들어갑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복도에서 동성회 조직원 8명과 대결을 합니다. 전부 쓰러뜨리고나서 다음 문으로 들어가면
동성회 조직원 3명이 들어옵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복도에 있는 동성회 조직원 3명과 대결하고 다시 현관 1층에 있는 조직원 5명을 쓰러뜨립니다.
현관 문에 도착하면 마지마 고로가 나타나고 대결을 합니다.

마지마 고로의 대결포인트

이번 마지마 고로의 난이도는 높지 않으므로 불한당 스타일로 대결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이때도 주변 사물을 활용하면 쉽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마지마 고로의 체력이 60%정도 남았을 때 휴식을 취하고 파란색(불한당)히트로 때립니다.
불한당 스타일 초스타일 극한을 습득했다면 한번 노려보세요.

5.동성회 직계 시마노조 조장 시마노 후토시와 대결

동성회 본부 밖으로 나오면 현관 입구에서 조직원 6명과 또 대결을 하고 바로 보스인 시마노 후토시와 배틀합니다.
역시 주변에 있는 기둥이나 사물을 활용해 대결하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시마노 후토시 대결포인트

시마노 후토시는 오미 연합의 남자와 비슷하게 아무리 때려도 체력감소가 없습니다.
시마노 후토시는 굉장히 큰 펀치로 공격해 오지만 가드가 무너져서 이 틈을 노려 공격을 하면 좋습니다.
그래서 X버튼으로 회피하면서 공격하면서 가드가 무너진 틈을 노리면 좋습니다.

시마노 후토시의 체력이 오렌지색이 되면 휴식을 취하고 보라색으로 오라가 뜹니다.
러시 스타일 초스타일 극한을 습득했다면 노릴만합니다.


이번장에서는 오미연합의 남자, 시마노 후토시와의 대결이 초반치고는 조금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외에 동성회 조직원들과의 연속해서 대결을 하는 것도 쉽지는 않았기에 클리어하는데
아주 조금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재3장에서는 오미연합의 남자와 시마노 후토시의 공격만 잘 반격하도록 주의합니다.